' ; ?>

효과적인 환테크 물타기 방법 : 자산을 키우는 첫걸음

환테크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물타기가 필요합니다. 물타기는 매수한 평균 가격을 내려주며 통화가 급락하는 경우 반응 시 수익을 낼 수 있는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통화는 국가가 망하지 않는 한 주식 처럼 큰 폭으로 급락하거나 상장폐지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환테크 물타기를 잘 이용한다면 누구나 은행 이자 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효과적인 환테크 물타기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환테크 물타기 방법

환테크 물타기의 중요성

주식투자에서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처럼 환테크를 할 때에도 운용할 수 있는 자산을 한번에 투자하면 좋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환테크를 시작하고 얼마지나지 않아서는 모든 자산을 투자하고 수익을 실현하면 기뻤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확율이 50:50 인 도박과 같은 결과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환테크를 시작할때는 먼저 해당 통화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돈을 분할하여 매수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환테크 물타기가 중요한 이유는 떨어지는 것을 염두하고 투자를 했으므로 내려간 상태에서 매수해 평균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식과 마찬가지이지만 한 나라를 대표하는 통화는 그리 큰 폭으로 떨어지거나 오르지 않으며 변동하는 구간이 시기 별로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번 물타기를 하면 다시 환율이 올랐을때 항상 차익에 대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환테크 기본 원리에 대해서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환테크 기본 원리

환테크의 기본 원리는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환테크는 말그대로 환율의 변동성을 이용하여 차익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주식과 마찬가지이지만 안정적인 투자 자산이기 때문에 거래에 대한 세금이 없으며 환전 우대 100% 은행에서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도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달러가 내려갔을때 매수 했다가 달러가 목표가에 도달하면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반면 환율이 매수 가격 보다 하락하면 환테크 물타기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에는 무료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이 많이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환전 은행 추천 TOP 6 : 환전 수수료 제로

효과적인 환테크 전략

효과적인 환테크 전략은 효율적인 자금의 운용을 통해 자신이 목표로 하는 재무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화의 다양성 확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달러나 엔화에 투자를 많이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가장 가치가 있는 통화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달러나 엔화에만 투자를 하게 되면 너무 고점으로 상승했을때 물리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러나 엔화가 고점이라면 유로, 영국 파운드, 뉴질랜드 달러, 태국 바트 등 다른 통화에 대한 안목을 키워두면 다른 통화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리스크 관리

환테크에도 리스크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환테크의 리스크를 최소화 하려면 해당 통화의 10년 변동성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어느 정도 지점이 높은지, 낮은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평균가를 산정해 보고 평균가 아래에서 현금을 나누어 거래하는 환테크 물타기 방법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한 환율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정보 수집

환율은 국제 정세에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일본의 금리 인상이나 인하가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평소 뉴스나 신문, 매스컴에서 찾아보고 다음날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은 효율적인 환테크를 위한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환테크 물타기 방법

효과적인 환테크 물타기 방법은 투자 가능한 자산을 나누어서 리스크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환테크 물타기는 아래의 절차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환테크를 할때는 거래 할 통화의 10년, 3년, 1년, 3개월, 1주일 그래프를 확인하고 고가와 저가, 평균가, 최근 시세를 자세히 분석합니다.
  2. 거래 할 통화를 매수하기 위한 환율 우대 100%의 은행에 자금을 송금하고 환율 변동성이 얼마나 잘 반영되는지 확인합니다. 비교할 대상은 네이버 환율이 있습니다.
  3. 인베스팅닷컴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환율 변동성이 네이버 환율과 은행 환율과 어떻게 상이한지 확인합니다. 인베스팅닷컴의 경우 주요 시간 외 거래 상황까지 확인 할 수 있어 미래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적절한 시점에 목표 통화를 50% 매수합니다. 목표가를 설정하지만 시장의 상황을 잘 보고 적정 수준에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만약 환율이 목표대로 간다면 환테크 물타기 방법없이 매도하고 수익을 실현합니다.
  6. 만약 환율이 0.3% 떨어진다면 그 가격에 남은 자산의 10%를 매수합니다.
  7. 만약 환율이 0.3% 추가로 떨어진다면 다시 10%를 매수합니다.
  8. 환율이 추가로 떨어지면 다시 0.3%를 매수해야 하지만 그래프를 확인하고 더 떨어질 것 같으면 잠시 기다리는 것도 대응 방법입니다.
  9. 이렇게 처음 매수한 가격 보다 환율을 낮추어 두면 반등 하였을때 다시 물린 가격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환율은 그리 큰 폭으로 떨어지더라도 다시 큰 폭으로 반등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으니 판단은 본인이 직접하시기 바랍니다.

환테크 성공을 위한 가이드

환테크 성공을 위한 가이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록하기

매일 환전한 매수 및 매도 시점을 엑셀이나 메모장에 기입하고 수익금을 적어 둡니다. 이렇게 기록해 두면 거래 횟수가 많아질 수록 데이터가 쌓이게 되어 적절한 대응 전략을 짜는데 도움이 됩니다.

금리 인상/인하 소식에 관심갖기

미국이나 일본의 금리 인상 및 인하 소식에 관심을 갖으면 환율이 급격하게 변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를 잘 이용하면 큰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일본의 금리 유지 소식에 엔화가 급락하였지만 몇일 사이에 말도 안되는 높은 수치로 몇번씩이나 상승한 것을 관찰하였고 수익도 실현하였습니다. 너무 많이 떨어진 통화에도 메리트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마음을 편하게 먹기

환테크 역시 거래이기 때문에 손실이 난 금액을 눈으로 보게 되면 마음이 동요되기 쉽습니다. 하지만 내가 환테크 기본 원칙인 고점에서 물리지 않았다면 그리 동요할 필요가 없습니다. 딱 3~7일만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 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씨드 모으기

환테크는 씨드가 얼마나 있느냐에 따라서 수익금이 달라집니다. 만약 1000만원으로 6000원의 수익을 얻었다면 2000만원으로는 12000원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평소 환테크를 위한 저축을 해서 씨드를 모아두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효과적인 환테크 물타기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각자의 생각에 부합하는지 비교해 보시고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아주 오랫동안 환테크를 한 것은 아니지만 제 나름대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전략에 대해 고심해 보다가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익이 나거나 손실이 생기는 것은 모두 자신의 책임임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